고창군, 2018 대한민국 스포노믹스 대상 수상
고창군, 2018 대한민국 스포노믹스 대상 수상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3.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스포노믹스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 상은 사회조사분석 전문기업의 분석으로 기업 및 단체 12개 부문, 개인 2개 부문에서 후보대상자를 선별한 후 2차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고창군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최우수시설로 지정된 고창군립체육관을 비롯해 고창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 수영장, 생활축구경기장, 생활야구경기장 등 우수한 체육시설 기반을 잘 구축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활동을 보장하고 있다.

 아울러 엘리트 선수들의 적극적인 전지훈련 유치로 2017년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축구, 야구, 유도 등 34개 팀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지난 2009년 창단된 고창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유도 실업팀은 지난 2017년 전국 실업유도대회 최강전 개인전 금메달을 포함하여 전국대회 개인전 금4, 동5개와 단체전에서 은1, 동1개의 성적을 거두는 등 각종 대회에서 고창군 유도의 위상과 명성을 전국에 알려 스포츠 강군으로 자리매김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스포노믹스’는 ‘스포츠(Sports)’와 ‘이코노믹스(Economics)’를 결합한 신조어로 스포츠 산업을 통해 경제 활성화를 추구한다는 의미로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다.

 한편, ‘2018 대한민국 스포노믹스 대상’의 분야별 시상자는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고창군을 비롯해 경기 고양시 등 전국에서 2개 시군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아울러 프로스포츠단체분야는 한국야구위원회(KBO), 프로스포츠단체분야는 한국야구위원회(KBO), 프로스포츠구단 분야는 kt wiz 프로야구단, 미디어 부분에는 KBS N SPORTS, 스포츠 선수분야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인 임효준 선수가 대상을 수상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