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 시니어클럽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교육
정읍경찰서 시니어클럽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교육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3.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서장 한도연)는 65세 이상 어르신 보행자 교통사고 및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해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읍시니어클럽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670명에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그에 따른 어르신 교통사고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인데 지난해 관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 사고는 전체 사고발생의 47%이며, 이중 피해자의 대부분은 65세 이상의 노인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은 보행자 사고예방법은 길을 건널때는 좌우를 살피고, 횡단보도를 이용해서 건널 것, 특히 야간에는 보행자나 이륜차 운전자 모두 운전자에게 내가 있음을 알리기 위해 반사지나, 흰색 또는 밝은 색 옷을 꼭 착용하여 사고발생의 위험으로부터 나의 안전을 지키자는 내용이다.

또한 자전거 사고예방법은 도로교통법상 주행중인 자전거는 차로서 보도나 횡단보도에서는 반드시 자전거에서 내려서 걸어갈 것, 안전모의 중요성 등을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지며 마지막으로 보행자 및 이륜차 사고예방을 위해 '서다, 보다, 걷다' 사고예방 문구가 새겨진 LED깜박이와 반사지 등 홍보 물품을 나눠 드리며 교통사고예방 근무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영신 정읍경찰서 교통과장은 "영상자료를 활용하니 어르신들의 이해도와 교육 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 앞으로도 어르신, 개학철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을 위한 대상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교통사고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