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시험접수 등 업무 개시
부안해경 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시험접수 등 업무 개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3.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증가하는 수상레저 활동자들의 안전한 레저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부안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이 오는 17일 전북 김제에 위치한 조종면허시험장에서 실시되는 ‘2018년 제1회 조종면허 시험’을 시작으로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 접수 및 발급업무를 개시한다.

 현재 5마력 이상의 동력 수상레저기구를 운항하기 위해 필요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를 취득하려는 수요자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부안 관내에서 출항한 원거리 수상레저기구는 608척 1천805명으로 2016년 306척 925명에 비해 약 2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접수는 군산해양경찰서에서만 이루어 졌으나 조종면허 접수 및 발급업무가 부안에서도 가능해짐에 따라 전북권내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응시생들의 면허 발급 및 분실에 의한 재발급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시험접수는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30인 이상의 요청이 있을 경우 부안해경은 현지 출장이 가능한 특별시험을 활성화 할 방침이다.

 2018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은 오는 17일을 시작으로 12월 6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상레저 종합정보 홈페이지(http://imsm.kcg.go.kr) 또는 부안해경서 교통레저계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안해양경찰서 임재욱 해양안전과장은 “면허시험의 공정성 확보 및 신속한 민원처리로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면허 서비스 제공으로 수상레저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