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예술회관, 전북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에 선정
부안예술회관, 전북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에 선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3.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선정하는 “2018년 전북 거리극 축제 노상놀이”에 부안예술회관이 선정되어 5천만원(도비 50%, 군비 50%)을 지원 받는다.

 거리극 축제 노상놀이 사업은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문화관광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관광시장 활성화와 관광객 및 지역민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 관광 상품으로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에 전라북도를 홍보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부안 오복퍼레이드 공연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노상놀이는 부안의 대표 문화자원 오복을 퍼레이드 공연화를 통해 지역을 알리고 관광상품을 발전시키고 부안 개양할미 설화 및 당산제와 연계된 오복 문화를 알려 문화적 가치를 높여 관광부안을 전국에 알린다.

 부안 오복퍼레이드 공연은 부안 예술회관 상주단체인 포스댄스 컴퍼니가 연극적 요소와 무용적 요소, 무대 미술 요소의 다원 예술로 부안 고유의 오복을 퍼레이드형 공연으로 발전시켜서 부안 마실축제와 위도 달빛 축제 그리고 격포 해수욕장 주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부안예술회관 상주단체 포스댄스 컴퍼니는 2017년에 천앙흥타령춤 축제 거리댄스퍼레이드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원주 다이나믹 댄싱카니발에서는 은상을 수상한 단체로 2018년에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2018년에 부안예술회관에서는 공연장 상주단체로 포스댄스컴퍼니와 클나무오케스트라 두 개의 단체가 선정되었다”며 “공연기획 프로그램과 전시기획프로그램, 작은 음악회 사업 등에 선정되어 풍성한 공연예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부안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