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학교 밖 청소년대상 검정고시 맞춤형 학습지원
김제사랑장학재단, 학교 밖 청소년대상 검정고시 맞춤형 학습지원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3.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교 밖(꿈드림) 청소년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학위취득 시험인 검정고시 맞춤대비 학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습지원은 김제사랑장학재단이 2016년 5월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지평선학당 위탁 운영업체인 명인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평선학당 최고의 강사진이 고졸 학력 취득 자격인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국어, 영어, 수학 수업을 진행해 2016년 7명, 2017년 16명의 청소년이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올 상반기 검정고시가 오는 4월 7일에 시행됨에 따라 2월 26일부터 4월 5일까지 지평선학당 교과목 강사진이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진학 컨설팅도 병행하고 있다.

 최니호 김제사랑장학재단 상임이사는 "꿈드림(학교밖) 청소년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 청소년을 위해 학습 재능 기부를 하고 있는 명인학원은 서울 대치동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입시 명문학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 위탁업체로 선정돼 관내 중·고교생 150여 명에게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