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어촌 하수도 정비 쾌적한 환경 조성
고창군, 농어촌 하수도 정비 쾌적한 환경 조성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3.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상하면 동촌, 신림면 서월지역에 오수처리시설을 설치하기 위해 설계에 착수한다고 6일 밝혔다.

 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해 관련 국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수차례 환경부 등 예산부서를 찾아가 열악한 실정을 설득하여 하수도 국가예산 176억원을 확보했다.

 상하면 동촌지역은 용정리와 장호리 일원의 235개 주택을 대상으로 하수처리구역으로 설정해 오염원을 정화하고 서해바다의 오염을 방지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신림 서월지역은 벽송리 자포리 일원의 236개 주택을 대상으로 갈곡천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자연취락지의 농어촌 마을하수도를 정비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하천의 수질보전과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 할 수 있게 되어 명품 고창군의 청정한 바다와 강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이와 관련해 지난 1월 용역을 발주했으며 올 12월까지 설계를 마친 후 오는 2019년 공사에 착공해 2020년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잘못된 설계로 인한 공사 지연과 주민 불만 등의 문제점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올 4월부터 2~3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군 하수도팀 김성길 팀장은 “이 사업을 통해 군민의 공중위생 향상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수처리장 부지선정이 가장 우선이므로 주민과의 충분한 대화와 설명을 통해 부지를 선정할 것이며 군민들의 생활이 위생적이고 쾌적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