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국립식량과학원·(주)하이트진로음료, 업무협약 체결
고창군·국립식량과학원·(주)하이트진로음료, 업무협약 체결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3.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고창보리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키운다.

 고창군(군수 박우정)과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원장 김두호),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5일 고창군청에서 보리산업 활성화를 위한 ‘검정보리 이용 곡물음료 제품 개발 및 원료 공급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원료곡 생산부터 상품화에 이르기까지 지자체, 연구기관, 산업체가 협력해 지역 농업인의 소득과 보리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고창군은 검정보리 종자 생산단지 조성 및 고품질 보리 생산 재배기술지도를 지원하고, 국립식량과학원은 검정보리 종자 공급, 보리의 기능성을 이용한 가공제품 개발 연구와 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음료(주)는 보리를 이용한 제품 개발과 고창산 보리원료를 수매하는 등 협력사업을 연차적으로 수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협약기관은 앞으로 보리산업 발전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관련 연구와 현장기술 지원체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식량과학원에서 개발 한 국내 보리종자 원종을 공급받아 농가-산업체 간 계약재배로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소득을 높일 수 있고, 산업체도 고품질의 원료곡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며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고창농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 농업인들의 소득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