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사업 훈련기관 모집
전주시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사업 훈련기관 모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오는 16일까지 '2018년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사업'을 실시할 훈련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실업자에게 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기술교육을 실시해 우수 기능인력을 양성하고, 기업의 구인난과 실업자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기관 자격조건은 폴리텍대학 등 전주지역 직업능력개발 교육시설로, 모집 교육과정은 3개 과목으로 용접과 냉·난방, 건설기계, 전산세무회계·전산건축제도 등 인력수요가 많고 취업 가능성이 높은 직종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참여인원은 총72명(3개 과정, 과목별 24명)으로 만18세~49세 이하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교육기관에는 1인당 월 30만원의 교육비가 지급되며, 교육생의 경우 월 30만원의 교육수당과 함께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김봉정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맞춤형 기술인력교육을 통해 채용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장년실업자에게는 교육에서 취업까지 연결되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일자리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맞춤형 기술인력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555)로 문의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