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김제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3.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는 지킴이에 선정된 어르신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해 위촉장 수여 및 아동안전지킴이 임무 및 행동수칙, 아동대상 범죄발생 시 대처방법을 교육했다,

 김제경찰서(서장 박훈기)는 2일 경찰서 3층 모악홀에서 지킴이에 선정된 어르신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올해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아동안전지킴이 임무 및 행동수칙, 아동대상 범죄발생 시 대처방법을 교육하는 등 알찬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아동범죄 취약지,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아동안전지킴이집, 공원 주변 등에 배치돼 활동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 및 치안보조 인력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황봉산 아동 지킴이는 "내 손녀 손자와 같이 가족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아동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훈기 김제경찰서장은 "아동성폭력, 학교폭력, 실종, 유괴 등 아동대상 범죄예방 및 비행청소년 선도활동을 통해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고,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 순찰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아동안전은 물론 지킴이 활동 중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에도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