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6차산업화 이끌 농식품 전문인력 육성키로
임실군 6차산업화 이끌 농식품 전문인력 육성키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3.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식품에 대한 기본 이해 및 제조, 가공에 대한 교육으로 농식품 가공 전문인력을 육성할 식품가공기능사반 교육을 성수면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식품가공기능사는 농·축·수산물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산업현장에서 제조, 가공 업무를 담당할 기능 인력을 선발하는 자격제도로 오는 3월 31일에서 4월 8일까지 필기시험을 5월 26일에서 6월 8일까지 실기시험이 진행된다.

군은 이에 맞춰 식품가공기능사반 교육을 이론적 교육과 더불어 실습을 겸한 실습교육으로 총 16회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교육신청은 3월 7일까지 받는다.

이론교육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주3회(월, 화, 목요일)에 걸쳐 식품위생, 영양학, 식품가공공정 등의 교육 9회를 진행하며, 실습교육은 4월 12일부터 5월 24일까지 주1회(목요일)에 품질검사, 과채류가공, 식혜통조림제조 등의 실습교육 7회를 실시한다.

군 농산물가공센터는 식품가공기기, 교육장, 식품교육실습장 등을 갖춘 농업기술센터의 농산물 가공교육을 위한시설로 2016년부터 매년 식품가공기능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농식품 신기술 적용교육, 향토음식 개발교육 등을 통해 농업의 6차산업화를 이끌 인재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가공식품 관련 위생법규가 강화됨에 따라 가공 전반에 대한 교육과 직접 가공품을 생산해 볼 수 있는 농산물가공센터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단순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 아닌 식품가공과 관련 법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증진으로 농민들의 창업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농산물가공창업을 위한 제품개발 및 신기술 적용 교육과 제과·제빵, 향토음식개발 등 음식문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imsil.go.kr) 또는 063-640-2763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