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 창업아이디어 지원 팔걷어
순창군 청년 창업아이디어 지원 팔걷어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3.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생산적인 일자리 창출로 연계하는 창업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나섰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올해 청년들의 열정과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생산적인 일자리로 연계하는 '청년창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사업은 자금 문제로 창업에 한계를 겪는 지역의 청년들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것. 군비 10억원과 자부담 10억원을 포함해 모두 20억원 규모로 진행할 방침이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순창군민이다. 예비창업자(팀) 도는 3년 이내 창업자(팀)로 자부담 확보가 가능한 군민이면 된다. 팀으로 참가할 때는 3인 이상이어야 한다. 구성원의 2/3 이상은 청년으로 하되 대표는 반드시 청년이어야 한다.

 공모분야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소득 및 사회서비스 모델사업이면 모든 분야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유통이나 요식, 숙박업, 사행산업, 금융, 부동산업, 프랜차이즈 등을 제외된다.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접수를 희망하면 오는 3월30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순창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1개소당 총 사업비 가운데 50% 안의 범위에서 최고 1억원까지 자금을 지원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청년창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으로 고객 요구는 있으나 창업자금이 없어 한계를 겪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홀로서기 시설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지역의 유능한 청년들이 지역의 청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창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빛나는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업을 통해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의 성장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고자 순창군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순창군은 청년창업 아이디어 발굴사업 외에도 청년창업 시설비 지원사업과 융자금이자보전사업, 청년 및 중장년층 취업지원사업, 청년내일채움 공제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고 창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