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군민 대상 힐링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순창군 군민 대상 힐링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3.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이달부터 시작된 군민 대상 힐링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군민 대상 힐링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주관하며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군에서는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주로 사회단체와 여성단체, 노인회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각종 단체 워크숍, 직무교육 등도 연계해서 추진이 가능하다. 또 교육 프로그램은 1일 프로그램과 1박2일 프로그램 등 두 개의 과정 가운데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군민을 배려해 건강장수연구소에서 부담 없이 편히 쉬다 갈 수 있도록 교육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건강힐링프로그램 위주로 계획했다.

 기초체력 측정시간에는 건강장수연구소에 갖춰진 건강 측정기기로 자신의 체지방률과 근육량, 스트레스 정도, 혈관 나이 등을 검사해 개인식단과 체질에 맞은 맞춤 운동을 처방받아 몸을 더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식단 실습시간에는 바른 먹거리로 만드는 건강식이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애피타이저를 요리해보며 다양한 건강식단을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건강 마사지법이나 암 예방, 치매예방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건강지식을 알아가는 시간도 가진다. 강의뿐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시간이나 뇌 건강체조, 라인댄스, 노래교실 등을 일정에 포함해 여가를 갖지 못했던 군민들에게 잠시나마 웃고 쉬어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자세한 문의는 순창군 건강장수연구소(063-650-1527)로 연락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