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왕정동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남원시 왕정동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3.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왕정동 발전협의회(회장 정갑동)가 주관하고 왕정동과 왕정동 직능단체가 주최하는 정유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가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연·소원문달기 체험, 풍물굿, 기원제 등으로 진행되며, 오후 6시 50분부터는 사랑의 광장 앞 요천 둔치에서 달맞이 축제 달집태우기 행사를 갖는다.

정갑동 왕정동 발전협의회장은 “올해 행사는 2014년 부활시킨 후 4년 연속 개최되는 전통민속문화축제인 만큼 새해를 맞아 ‘송액영복’을 기원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고, 지역 축제에서 탈피 남원을 대표하는 세시풍습과 전통 달맞이 축제로 도약시키는 계기를 만들기 위하여, 달집을 왕정교 앞에서 요천 둔치로 옮겨 짓고 행사를 진행한다”며 “오후 3시부터는 달집행사장에서 ‘소원문’을 직접 쓰고 ‘액막이 연’을 달집에 거는 시민참여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지용근 왕정동장은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는 우리 조상의 전통과 풍습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왕정동민과 남원시민의 화합과 안녕 및 남원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축제이다”며 “하늘높이 치솟아 활활타오르는 힘찬 달집 불기둥에 왕정동민과 남원시민, 관광객여러분, 그리고 국가의 모든 묵은 액운은 불에 사라지고 새해에는 기쁜 일과 행운이 가득하고 온 누리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