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용호 의원, 민평당 국회 교섭단체에 참여
무소속 이용호 의원, 민평당 국회 교섭단체에 참여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2.2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을 탈당한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28일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구성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교섭단체 구성서류에 서명날인했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11일 국민의당 탈당 후 민주평화당 입당과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참여 여부가 초미의 관심 대상이었다.

 정동영 의원실은 “28일 국회의원회관 이용호 의원실(518호)에서 정동영 의원과 이용호 의원은 상호 합의를 통해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서명날인서에 날인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민주평화당 소속 김종회 전북도당 위원장과 양영두 평화통일위원장이 함께 배석했다”고 밝혔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11일 국민의당 탈당 후 무소속을 선언하였지만, 민주평화당 입당가능성이 제기되어 왔다. 오늘 이용호 의원이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 합류를 결정하면서 전남의 손금주 의원 역시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에 합류할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동영 의원은 “오늘 이용호 의원의 결단을 전북의원들과 함께 환영하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전남의 손금주 의원 역시 합류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이며,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구성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