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정읍시의회 우호의회 결연 협약
성남시의회·정읍시의회 우호의회 결연 협약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2.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와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는 27일 성남시의회에서 우호의회 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시의원 및 시민의 우호 친선 유대를 공고히 하고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 강구 ▶양 시민의 복지향상과 경제 활성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간 협력 ▶문화, 체육, 관광, 예술, 교육 등 사회 전반의 폭넓은 상호교류 ▶기타 양 의회 공동 관심사에 대해 지속적인 협조 등을 골자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기념품을 교환했다.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일회성 보여주기식 결연이 아니라 앞으로 양의회간 진정성 있는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어어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오늘 협약식에 재성남 정읍 향우회원 들을 모신만큼, 시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양의회가 앞으로 더욱 견고한 관계를 이어 나가자”고 밝혔다.

유진섭 정읍시의회 의장은 “수도권과 달리 지방은 갈수록 살기가 힘들어 지고 농촌의 뿌리인 지방이 뿌리채 흔들리고 있다”며 “뿌리가 약한 나무가 오래 살 수 없듯이 지방에 대한 관심과 고민을 함께 나눴으면 하는 바램으로 자매결연을 추진하게 된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방과 수도권이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했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협약식에는 재성남 정읍향우회원들이 배석한 후 양의회 의원들과 오찬 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기술의 메카 판교 테크노밸리를 견학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