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유망 강소기업 제3산단 투자협약 체결
익산시, 유망 강소기업 제3산단 투자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제3산단에 ㈜지앤지엔터프라이즈 ㈜우일특수정공이 투자키로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와 전라북도는 28일 익산시청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익산시의장, 나석훈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 ㈜지앤지엔터프라이즈 여상룡 대표, ㈜우일특수정공 강연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 제3일반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지앤지엔터프라이즈는 익산 제3산단 13,728㎡ 부지에 11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우일특수정공 역시 익산 제3산단 8,264㎡ 부지에 5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특히, 이들 기업은 총 160억원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130여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앤지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997년에 설립해 20여년 동안 의류 및 액세서리 제조, 유통판매를 영위해 오고 있는 업체로서 현재 서울 본사 및 유통·판매 위주의 미주법인과 생산 위주의 중국법인을 두고 있다.

인천에 소재한 ㈜우일특수정공은 1986년 창업 이래 금속가공 기계부품 제조 전문업체로서 플라스틱사출기 OEM 조립과 정밀부품 가공, 내식·내마모 도금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있다.

 이들 업체들은 이번 익산공장 신설 투자를 통해 LS엠트론과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한 생산물량 증대와 부품조립, 임가공, 자체상품화 등 다각적인 사업 확대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기존 기계가공 및 도금부품의 장점을 살려 안정적인 품질확보와 대량 생산 체계에 따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고용창출에도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최근 전라북도의 침체된 경기 상황과 경제 위기 속에서도 수도권 업체들이 우리 익산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환영한다”며,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익산시는 투자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