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18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신청하세요
익산시, 2018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신청하세요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인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을 오는 3월 2일부터 3월 23일까지 신청 받는다.

 신청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해 한부모 가족 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기타 저소득층 학생이다.

 신청방법은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학부모(보호자)는 신청기간에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교육비 원클릭(oneclick.moe.go.kr) 또는 복지로 온라인(online.bokjiro.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기존에 교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재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기존의 정보를 활용해 가구의 소득 및 재산을 조사해 계속 지원 여부 심사를 받게 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를 비롯해 소득·재산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임대차계약서 등 소득·재산 증빙서류이다.

 대상자 선정은 익산시에서 신청 가구원의 소득ㆍ재산을 조사해 교육청으로 통보하면 교육청에서 지원 기준에 따라 선정하며, 지원 대상자로 결정되면 고교 학비(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지원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교육비 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로 누락되는 학생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저소득층 학생들이 한 가구도 빠짐없이 신청하여 교육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비 신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읍면동주민센터나 도 교육청 상담센터(239-3346) 및 중앙상담센터(1544-9654)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