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컬링이 이렇게 재미있는지 몰라”
문 대통령 “컬링이 이렇게 재미있는지 몰라”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2.2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평창동계올림픽 마지막 날 나란히 은메달을 딴 여자 컬링 대표팀과 봅슬레이 남자 4인승 대표팀에 축하 인사를 했다. 전날에는 이번 올림픽에서 첫 채택된 매스스타트 종목에서 메달을 딴 이승훈·김보름 선수에게 "값진 결실을 거두게 돼 기쁘다"며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서 "한국 여자 컬링팀의 은메달 쾌거에 더 없는 축하를 드린다"며 "정말 온 국민을 컬링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컬링이 이렇게 재미있는 종목인지 몰랐다"면서 "평창을 계기로 컬링 강국 코리아의 역사가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적었다.

 봅슬레이 남자 4인승에서 은메달을 딴 대표팀을 향해서는 "슬라이딩센터 하나 없는 불모지에서 중고 봅슬레이로 시작한 지 8년 만에 은메달이라는 놀라운 일을 해냈다"며 "인내의 시간을 딛고 우리 국민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해준 여러분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앞서 24일 매스스타트 종목에서 메달을 딴 이승훈(금)·김보름(은) 선수에게 축하인사를 했다. 문 대통령은 이승훈 선수에게 "대한민국 빙상의 위대한 역사를 썼다"면서 "막판 폭발적인 역주에 온 국민이 열광했다"고 기뻐했다. 또 "정재원 선수도 맡은 역할을 잘해주었고 함께 거둔 금메달이다"고 응원했다.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왕따 논란으로 마음고생을 겪은 김보름 선수에게도 문 대통령은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잘 일어서서 장하다"면서 "메달보다 값진 교훈을 함께 얻었을 김 선수에게 올림픽이 남다른 의미로 남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에서 은메달을 딴 이상호 선수에게도 "빙상이 아닌 설상종목에서도 드디어 메달이 나왔다"며 "우리 국민의 능력에 자부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