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인생나눔교실’ 멘토·튜터 모집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인생나눔교실’ 멘토·튜터 모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2.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눌 수 있는 멘토와 튜터를 모집한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은 '2018 인생나눔교실'에 함께할 멘토와 튜터를 모집하고 있다.

 인생나눔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공동주관하는 사업으로 멘토와 튜터가 멘티를 찾아가 인문적 소통을 통해 관계를 맺고 인문적 가치를 상호 공유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멘토는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만 51세부터 만 70세)와 인문·문화예술 분야 종사자·경험자(만 35세부터 만 50세) 중 자신의 삶의 경험과 지혜를 나눌 수 있는 봉사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튜터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지원하는 매개인력으로 문화·예술분야 사업에서 5년 이상의 현장 경력이 있는 자로 제한되며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멘토와 튜터는 일정 기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연말까지 군 부대,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 등지에서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이들의 내실 있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멘토링 1회당 소정의 준비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멘토 또는 튜터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