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관계기관 업무협약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관계기관 업무협약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2.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본부장 송병호)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발벗고 나섰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은 22일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와 공동으로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자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전라북도 관내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고령자로 나타나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한 생명지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이날 업뷰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교통안전 교육·홍보·계도·시설개선을 확대하고 고령자의 자발적인 법규준수에 적극 동참하는 등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날 공단은 고령자 보행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용품으로 야광지팡이 200개를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에 전달했다.

 또 대한노인회는 고령자의 교통사고 위험성이 커진 만큼 예방대책 확대를 요구했는가 하면 경찰은 보행자 보호의무위반·이륜차 인도주행·신호위반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보행자 중심의 교통신호 운영체계 개선 및 중앙분리대와 횡단보도 조명등을 확대 설치키로 협의했다.

 또 공단은 전문교수를 활용해 관내 대한노인회 14개 지회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및 야광지팡이를 지원하고 주택가 이면도로, 경로당, 노인대학, 상가밀집지역 등 생활도로구역에 제한속도를 30km로 하향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차조심’, ‘운전조심’을 테마로 ‘부모님께 안부전화 드리기 프로젝트’를 도내 전 지역에 전파하여 전라북도의 대표 브랜드로 추진토록 결정했다.

공단 송병호 본부장은 “고령자의 교통안전을 지키기 위해 3개 기관이 공동으로 MOU 체결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교통법규 지키기 등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선진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