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7년 지방세정 종합운영 ‘최우수’
전주시, 2017년 지방세정 종합운영 ‘최우수’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2.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전북도에서 주관한 2017년 지방세정 종합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북도가 전주를 비롯한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지방세정 평가는 세수 증대 노력과 지방세 징수율, 납세자 편의시책 추진 등 15개 항목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면서 타 시·군과는 차별화된 세정업무를 추진하고 변화하는 세정환경의 발 빠른 대응에 힘써온 지자체로 인정을 받았다.

 전주시는 그동안 전 세무담당 공무원이 직무연찬을 통해 업무숙지 및 다양한 시책 개발, 체계적인 징수활동을 위한 징수기법 토론회 등을 시행함으로써 선진 세정 운영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방세 ARS 간편납부시스템 구축 ▲재능기부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DAY 운영 ▲지방세 성실납세자 추첨 등 납세자와의 소통을 지속 추진했다.

 이와 함께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한 결과 지난 2016년보다 301억원이 늘어난 총 6천250억원을 징수해 징수율도 1.9%p 증가했다.

 김상용 전주시 세정과장은 "최우수기관 선정은 전 세무담당 공무원이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다각적인 선진세정을 적극 추진한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세정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