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코끼리유치원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주 코끼리유치원 연탄나눔 봉사활동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2.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코끼리유치원(원장 유혜숙) 원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작아서 입지 못하는 의류 등을 판매한 수익금을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성금으로 후원했다.

 전주 코끼리유치원은 20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에 ‘아나바다 시장놀이 나눔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 70만원 전액을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성금으로 전달했다.

전주 코끼리 유치원 졸업생 60명과 인솔교사 및 직원 10명 등 총 70여명은 이어 완산구 태평동 일대 5가구에 사랑의 연탄 1천장을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해 전달된 성금은 최근 코끼리유치원생 60여명이 참여해 본인이 안 쓰는 물건과 작아져서 안 입는 의류, 장난감, 학용품 등 중고물품을 교환·판매하는 ‘코끼리유치원의 나눔장터’를 통해 마련했다.

 유혜숙 코끼리유치원 원장은 “매년 ‘나눔장터’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으로 올해 9년째 지속적으로 아이들과 연탄나눔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나눔활동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인격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아이들 또한 느끼는 바가 많아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자원봉사가 공동체 문화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하나의 분야가 된 만큼 조기교육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때다”며 “앞으로 센터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