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다문화 가정 정신건강 문제 해결 나서
진안군 다문화 가정 정신건강 문제 해결 나서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2.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주철)가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다문화 가정의 정신건강 문제 완화와 가족 간 친밀감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이에 대해 적절한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다문화 가정에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가정에서의 정신과적 증상 발현 비율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국제결혼으로 맺어진 다문화부부들은 가치관, 생활양식 등 익숙하지 않은 가족환경에 처하여 적응상의 부담이 크며, 또한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어도 의사소통의 단절, 경제적 문제 등으로 인해 사회복지 및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내국인에 비해 스트레스, 불안·우울 등 정신건강수준이 낮은 편이다.

 이에 따라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다문화인의 정신건강문제 해결과 정신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기여코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 및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다문화 가정에서도 보다 쉽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지지 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