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장수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2.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20일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를 통해 농업기술시범사업 대상자 선정한다고 밝혔다.

‘시설원예환경개선시범’ 등 24개사업 32개소에 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술보급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는 ‘시설원예환경개선시범’등 24개사업 32개소에 1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술보급을 본격 추진하는 사업으로 읍면농업인상담소를 거쳐 신청 접수된 사업 신청서에 대해 담당분야별 전문지도사가 농가 여건, 사업 수행 능력 등을 종합평가하여 상정한 사업별 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군은 투명하고 객관적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21일부터 금년 1월 21일까지 읍면공고, 홈페이지 및 이장회보 게재를 통해 홍보하는 한편 시범사업 신청농가에 대하여 현지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심의회를 통해 선정된 농가에 심의회 결과를 개별 통지하고, 사업추진 요령 및 보조금 교부신청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추진결과에 따라 평가회를 실시해 확대보급이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지원 보조사업으로 전환 추진할 예정이다.

 서정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확정된 시범사업에 대하여 사업별로 조기에 사업을 착수하고,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여 농업인 소득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