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6·13지선 입후보자 설명회 가져
익산 6·13지선 입후보자 설명회 가져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선관위에서 실시한 입후보자설명회에 현역 시·도의원 및 출마 예상자와 여기에 종사할 선거사무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사진=김현주 기자
 오는 6·13지방선거에 나서려는 익산시장, 도의원, 시의원 출마 예상자와 선거사무 종사자들이 익산시선거관리위에서 실시한 입후보자 설명회에 러시를 이뤘다.

 20일 오후 2시 익산시 모현동에 위치한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 실내공연장에서 펼친 이번 입후보자 설명회에는 현역 시·도의원과 배우자, 여기에 종사할 예비 선거사무장 및 선거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다가오는 6·13지방선거에 관한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방법 ▲선거운동방법 및 제한·금지행위에 관한 사항 ▲정치자금·선거비용 관한 사항, 입후보와 관련해 꼭 알아야 할 사항 등 익산시선관위 관계자의 설명이 이어졌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에 나서려는 예비후보자들이 선거사무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하며, 특히 여기에 종사할 선거사무장 및 종사자 역시 배포한 책자를 꼼꼼하게 읽어 보고 다가오는 선거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6·13지선에 나서려는 입후보자들은 관련법령에 따라 다음달 15일까지 모든 직을 사직해야 한다.

 시장, 도의원, 시의원들의 예비후보 등록일은 다음달 2일부터이며, 입후보자등록은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