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 “정읍시장 불출마”
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 “정읍시장 불출마”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2.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발전과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유력한 정읍시장 후보 중 한명인 정읍농협 유남영 조합장이 20일 정읍시장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남영 정읍농협 조합장은 “정읍시장 출마선언은 없었지만 이번 6·13 지방선거에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며 “하지만 설명절 연휴 내내 농업인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해보고 가족들과도 상의 한 끝에 불출마 하기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어, 유 조합장은 “정읍시민들과 정읍농협 조합원들에게도 혼선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이미 출마를 권유하는 주변 분들에게도 양해를 구했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불출마 선언을 말씀드리는 것이며, 앞으로는 저의 막중한 책무이자 사명인 농협과 농업농촌 발전에 충실 하겠다”고 심경을 표현했다.

또한 “과거·현재·미래에도 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은 변함없으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으로 잘사는 농업농촌 만들기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정읍농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각오이다”며 “아울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사랑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정읍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남영 정읍농협장은 전북내 최다선인 5선 조합장으로서 현재 농협중앙회 금융지주 이사를 맡고 있으며, 금융지주는 은행·보험·증권·자산운용·캐피탈 등 7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농협금융지주 이사회는 7개의 계열사를 지도 감독할 뿐만 아니라 농협은행장을 포함한 계열사의 대표를 선출하기도 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