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국유림관리소 사유림 460㏊ 매수 추진
정읍국유림관리소 사유림 460㏊ 매수 추진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2.1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하헌경)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탄소흡수원 기반의 안정적 확충과 산림경영임지 확보를 위해 올해 36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북지역 9개 시군의 사유림 460㏊를 매수할 계획이다.

정읍국유림관리소는 최근 5년간 172억을 들여 개인소유 임야를 약 2천㏊ 사들여 현재 관내 산림면적 중 산림청소관 국유림은 3만3천472㏊로 16.5%를 차지한다.

국유림률 20% 달성을 목표로 2030년까지 4만1천100㏊를 확보할 방침이다.

대상지는 산림경영에 적합한 국유림에 연접하거나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여 국유림 경영관리에 적합한 산림을 우선적으로 매수하고, 산림보호법 등 산림 관련 법률에 따른 법정제한림도 포함된다.

특히, 국유림확대 집단화 및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위해 완주군, 정읍시, 순창군, 고창군 지역을 집중적으로 매수할 계획이다.

다만 최근 1년 이내에 소유권 이전이 있었거나 저당권 등 사권 설정된 임야, 지적공부와 등기부상의 면적이 서로 다른 임야, 소송이 진행 중인 임야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하헌경 정읍국유림관리소장은 "매수한 사유림을 체계적으로 경영관리하여 안정적인 탄소흡수원 확충 등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높일 높일 계획이다"며 "사유림 매도자가 훗날 잘 가꾸어진 산림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띄울 수 있도록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읍국유림관리소 재산관리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