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연구기관과 공동연구 최대 1억원 지원
대학·연구기관과 공동연구 최대 1억원 지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2.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광재)은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R&D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기술적 보완자산 획득을 지원하는‘2018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과제를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며, 신청기간은 총 2회(2월, 7월)로 기업이 원하는 시기에 신청 할 수 있다.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대학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최대 1년이고 정부지원금은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은 4차 산업혁명 대응과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에 중점 지원할 예정이며, 금년부터는 민간주도의 연구과제 추진을 위하여 기업이 공동연구 주관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 투명성 강화를 위하여 현금대신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은 2017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7개사에 총 129억원을 지원하여, 연구 및 개발여건이 열악한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한편, 기업의 새로운 기술의 도입과 개발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광재 청장은 “산학연사업을 기반으로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활발한 공동 기술개발이 이루어져 산학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대학·연구기관은 신청기간동안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북지방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TEL 063-210-6444)로 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