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익산시,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을 맞아 음식물 보관 등 부주의로 인한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과 해외여행 후 해외유입 감염병에 대한 예방을 당부했다.

 시는 귀성인파 등으로 인한 다양한 감염병 발생으로 집단 설사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음식물 익혀먹기와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고열·두통·발진·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또한, 설 연휴 기간에 해외를 여행할 경우 콜레라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을 반드시 지키고, 지카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남아 지역에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옷, 기피제사용 등 모기물림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해외여행 중 모기에 물려 해외유입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즉시 보건소에 신고하도록 당부하고, 중국여행시에는 중국 다수지역에서 AI인체감염자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가금류사육시설 등 위험요인이 있는 시설 방문을 자제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 보건소는 해외유입감염병 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의료기관 등 질병모니터망을 통해 설사환자발생 여부를 매일 확인하는 등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해외여행 후 방문환자의 감염병 의심을 진단한 의료기관이 있는 경우 즉시 보건소 보건지원과(859-4811)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