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조촌동 직불제 통합신청 접수
전주시 조촌동 직불제 통합신청 접수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2.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조촌동(동장 송권태)는 지난 2월 1일부터 시작, 4월 20일까지 농산물품질관리원과 연계하여 합동으로 직불제 통합신청을 받고 있다.

기존에 농업인이 직불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농산물품질관리원에 가서 농업경영체등록 신청을 하고 와야 했고, 쌀 직불금과 밭 직불금 신청이 이원화되어 신청에 불편함이 있었으나 2014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시행 지침이 변경됨에 따라 주민센터에서 원스톱으로 한 번에 3가지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마을별 일정을 정해 분산 접수를 받아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개개인에게 달라진 제도에 대해 일대일 맞춤식 상담 접수를 지원하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촌동은 전주시 농업의 중심지이며 관내 전체 가구의 44%가 농업에 종사하는 근교농촌지역으로 매년 농업직불제 통합 신청 접수에 많은 농민들이 작년 직불금 통합 신청 접수는 900여건에 달했으며 올해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송권태 조촌동장은 "연세가 많은 농업인들의 경우에는 신청내용 및 절차가 달라지면 신청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데,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꾸준히 하고 있다."며, "조촌동은 농업인들에게 찾아가는 홍보 및 접수서비스는 물론 농업소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