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추진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추진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2.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가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따른 농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농기센터 농기계사업단은 농가의 농업생산성 향상과 영농편익 증진을 위한 임대사업용으로 80종 627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기종(SS분무기)을 제외하고 단기 임대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SS분무기 3개 기종(궤도형, 바퀴형, 캐빈형) 12대를 장기 임대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임대기간은 3월부터 11월말까지 영농기 9개월간이다.

 신청접수는 지난 1월 4일부터 1월 24일까지 받았으며, 2월 12일 현재 신청자 교육 및 대상자 선정을 마쳤다.

 신청자격은 장수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중 과수원 재배면적 1만㎡이하의 SS기 미보유 농업인이 해당된다.

 관내 과수재배 농가에서는 농기계 구입비용 및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기임대를 선호하고 있으며, 임차인이 농기계를 유지 관리할 수 있어 인력, 시설장비, 운영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장수군 농기계사업단은 SS분무기 장기임대를 위해 사전 정비, 점검을 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영농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전화 350-5317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