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 느끼세요
전주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 느끼세요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2.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에서도 평양올림픽 감동을 느끼세요"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경기장에 직접 가지 못하는 전주시민들도 선수들이 흘리는 뜨거운 땀방울과 감동을 전주에서도 엿볼 수 있다.

 전주시는 9일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7일 국립전주박물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 경기중계와 각종 지역문화 공연을 통해 올림픽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이동형라이브사이트가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동형 라이브사이트는 올림픽대회기간 중 전국 17개 주요도시별로 1일씩 경기중계방송과 라이브공연이 진행되는 장소다.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동형 라이브사이트는 평창올림픽조직위가 주관하는 유랑공연팀의 렛츠쇼와 지역문화공연인 판소리·성악·시 콜라보 연주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 관람과 인기종목인 스키점프와 봅슬레이 등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전주박물관이 마련한 야구, 투호, 링 던지기 등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오재수 체육산업과장은 "피겨스케이팅과 컬링·아이스하키 등 인기종목 중계방송과 함께 운영되는 이동형 라이브사이트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국립전주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과 함께 올림픽대회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