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 개최
김제시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2.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담당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을 위한 산불방지 발대식을 갖고,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제시는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담당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을 위한 산불방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설 것을 다짐했으며, 산불예방 관련 주요임무와 근무요령 등 산불방지 업무교육을 실시했고, 한국산업안전 EFR교육센터로부터 심폐소생 등 응급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특히, 김제시에서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 기간으로 정해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를 위한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하고 공원녹지과와 평야지역 18개 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가동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구온난화 현상이 지속돼 이상기후로 인한 가뭄과 건조한 날씨로 기상여건이 산불방지에 매우 불리할 것으로 예측해 취약지에 집중 배치해 불법소각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며, 입산객이 증가하는 주말 주요 등산로에서 산불방지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산불취약지역에서는 산불진화차량을 이용한 계도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제시 관계자는 "산불은 한번 발생하면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농산폐기물 및 논밭두렁 소각, 성묘객에 의한 실화인 만큼 시민들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