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규 차관, 익산 보석가공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 홍보
최수규 차관, 익산 보석가공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 홍보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2.0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9일 오후 1시 전북 익산에 위치한 귀금속·보석가공 소공인 밀집지역을 방문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 홍보와 신청을 독려했다.

이번 현장홍보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인 소상공인과 영세기업이 밀집한 현장에서, 사업장 대표를 직접 만나 지원제도 설명과 신청·접수 절차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수규 차관은 익산주얼리협동조합, ㈜세광골드, ㈜엔트라주얼리 등 귀금속·보석 가공 소공인과 판매업체를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가 저소득근로자의 연장근로수당 비과세 혜택을 확대하는 소득세법 시행령을 개정함에 따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각지대가 크게 축소되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에 걸림돌이 되는 현장애로가 없는지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보완대책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을 방문한 최수규 차관은 기업 관계자들과 티 타임을 갖고 전북지역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익산지역을 방문한 이유는 귀금속, 보석 디자인부터 가공·전시판매와 수출까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익산이 보석관광 테마와 귀금속·보석산업 경쟁력을 갖추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방문배경을 설명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