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성장가능성 높은 강소농 육성사업 전개
임실군 성장가능성 높은 강소농 육성사업 전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2.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높은 강소농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전개한다.

군은 오는 14일까지 지속적 성장가능성이 높은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강소농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소농은 선진농업국에 비해 영농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200여명의 강소농 농가를 육성하여 왔으며 올해는 30여 명의 신규 강소농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자로서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경영체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상담소에서 신청하고 기존 강소농 교육 이수자 중 희망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강소농 교육은 경영개선 체크리스트 진단 등 교육을 통해 역량강화 기회가 주어지며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우수농가 현장방문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교육은 3월에서 10월까지 약10회에 걸쳐 이루어질 계획이다.

강소농 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농업인은 지역 특성을 살리고 농촌의 고령화 등 구조적 약점을 극복, 차별화된 전략으로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와 체질변화로 지속적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