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설명절 민생안전 종합대책 수립
임실군 설명절 민생안전 종합대책 수립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2.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설 연휴기간 주민들과 귀성객을 위한 '설명절 민생안전 종합대책'을 수립, 운영하는 등 최상의 맞춤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이를 위해 설명절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24시간 종합상황반과 재난재해대책반운영 및 비상의료방역상황반, 교통대책반, 물가대책상황반, 상·하수도비상 대책반등 모두 7개 반을 운영한다.

각 분야별 사전점검과 비상연락체계 확립으로 주민과 귀성객이 연휴기간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해 말부터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수 있도록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운동을 진행해 왔으며 설명절 기간 지정기탁금과 지정기탁물을 관내 어려운 세대와 복지시설에 전달하여 소외되지 않고 정이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의료서비스가 연휴기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요일별 민간 병·의원 운영과 공공의료기관의 24시 응급진료 상황실을 운영,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이외 군은 일상생활에 밀접한 상하수도와 생활 및 음식물쓰레기 처리계획도 수립 주민들이 편안한 가운데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우리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불편함 없이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점검 등 현장에서 이뤄지는 설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