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총선 때 ‘정동영 죽이기’ 댓글 공작
2012년 총선 때 ‘정동영 죽이기’ 댓글 공작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2.08 18: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인터넷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에 국민이 분노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평화당 정동영(전주병)이 정치적 희생양이 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이명박 대통령의 군부대를 투입한 ‘정동영 죽이기 작업’이 없었다면 한국 정치 지형이 지금과는 달라질 수 있었다는 분석도 흘러나오고 있다.

 국가 권력으로부터 정 의원 죽이기 작업은 18대 대통령 선거를 불과 6개월 앞둔 지난 2012년 총선 때 진행됐다.

정치권은 보수의 성지인 서울 강남을에 출마한 정 의원이 국군 기무사 사령부를 동원한 이명박 정부의 3만 건이 넘는 댓글에 희생되지 않고 당선됐다면 2012년, 12월의 민주당의 대선 패배가 승리로 뒤바뀔 수도 있었다는 주장도 내놓고 있다.

18대 대선 당시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한나라당 박근혜 후보의 표 차이는 불과 1백8만 표 차이였다.

정 의원의 강남을 당선은 개혁·진보의 민주당이 보수진영으로 파고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고 민주당의 대선후보 구도도 ‘문재인-정동영’의 양자대결 구도로 전환될 가능성 때문이다.

 정 의원이 강남을에 출마한 후 4년이 지난 2016년 20대 총선에서 민주당 전현희 의원이 당선됐다.

 보수의 텃밭에 씨를 뿌린 정 의원의 노력과 이명박 정부의 군부대를 동원한 댓글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정치권 모 인사는 “정치 역사의 수레바퀴를 2012년 총선으로 되돌려 군 부대를 동원한 이명박 정부의 만행이 없었다”라면서 “박근혜 정부의 출범과 대통령 탄핵, 무엇보다 블랙리스트 파문 등 한국 정치의 흑역사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정 의원은 8일 국회에서 전북기자 간담회에서 “MB 정부 당시 국군 기무사령부가 선거에 개입하고 노골적인 ‘정동영 죽이기’를 한 사실이 어제 한 언론을 통해 밝혀졌다”며 “국민 세금으로 국내 정치에 개입한 것은 참으로 경악할 일”이라고 말했다.

 또 정 의원은 “2012년 기무사 요원이 사용한 것으로 확인된 계정에서 나를 비롯한 야권 정치인사들을 비난하는 댓글 3만 개가 확인됐다.”라며 “문재인 정부가 MB 정부 당시 신성한 국방의 책임을 진 군대를 댓글부대로 변질시켜 정적 제거에 활용한 전모를 수사해야 한다.”라고 아쉬움을 표시했다.

 KBS는 7일 2010년 말부터 2013년 초까지 기무사 요원들이 작성한 3만 2천여 개 트위터 글을 입수하여 분석한 결과를 보도하고 2012년 총선 당시 정동영 의원을 비롯한 야당 정치인들을 비판하는 글을 유포시킨 사실을 확인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낮도깨비 2018-02-08 22:31:44
한국은"법조삼륜 도적 공화국"으로. 일본이 조선식민통치를 위해 만든 조선 식민사법을 해방후 현재까지 유지한채 검찰,국정원,기무사(정치개입)손에의해 같은 민족을 향해 휘두리고있다.
이런 국가를 민주국가니 민주주의니 하며 국민을 선동 기만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