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체육회, 배드민턴교실·생활체육 점핑교실 운영
김제시체육회, 배드민턴교실·생활체육 점핑교실 운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2.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체육회에서는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배드민턴 교실과 점핑교실을 신설 운영한다.
 김제시체육회에서는 2018년도를 맞이하여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한 특성화된 배드민턴 교실 개설과 생활체육 점핑교실 운영 등을 통해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활기차고 신명나는 희망 김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배드민턴은 근력, 지구력, 민첩성 등의 복합적 운동 능력을 배양하는데 효과가 있고 짝을 지어 운동함으로써 대인관계 및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남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이다.

 이러한 장점에도 대다수 클럽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보다 많은 시민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해 주고자 배드민턴교실을 개설하게 된 것이며, 기초 운동능력을 길러주고 배드민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자 운영되는 것이다.

 배드민턴 프로그램은 3월 5일부터 신설 운영되며, 참가대상은 김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국민체육센터 2층 체육관에서 운영된다.

 또한, 생활체육의 새로운 트랜드, 뉴스포츠로 각광받는 생활체육 점핑교실을 시민운동장 내 생활체육교실에서 오는 3월 5일부터 운영한다.

 ‘뉴스포츠’는 대회의 경기종목이 아닌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스포츠 종목으로 최근 중·고등학교와 각 지역별 센터의 건강증진 사업 등을 통해서도 활발하게 도입되는 추세다.

 1인용 트램폴린 위에서 평소 잘 쓰지 않는 코어 근육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전신에 골고루 자극을 줄 수가 있으며, 신나는 음악과 함께 트램폴린의 반동을 이용해서 운동하기 때문에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장시간 운동해도 안전하게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최대 매력이다.

 김제시 체육회 관계자는 “김제시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가는 등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한 배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