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서 전국규모 스포츠 대회 3개 열린다
순창서 전국규모 스포츠 대회 3개 열린다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2.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비수기인 2월에 순창군이 전국규모 3개 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순창군 제공
 스포츠 경기 비수기인 2월에 순창에서 3개의 전국규모 스포츠 대회 개최가 확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순창군은 ‘2018년 전국유소년야구대회’와 ‘2018 춘계전국대학정구연맹전‘ 및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정구국가대표선발전’이 이달에 순창에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전국유소년야구대회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최·주관해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열린 대회와 비교하면 19개팀이 증가한 52개역에서 98개팀이 출전한다. 경기에 참여하는 인원은 2천여명으로 예상된다. 경기는 ▲새싹리그▲꿈나무리그▲유소년리그▲주니어리그로 나눠 열린다.

 더욱이 이 대회는 정식 야구장이 없는 순창군이 기존 축구장과 체육공원을 야구장으로 보강해 치르는 대회여서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즉, 순창군의 스포츠 마케팅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든 대회 유치라는 평가가 나온다.

 또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2018 춘계 전국대학정구연맹전’과 26일부터 3월7일까지 계속되는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 정구국가대표선발전’도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선수단이 순창을 찾는 전국대회다.

 이처럼 순창에서 이달에 전국규모의 3개 대회 개최가 확정되자 지역 골목상권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미 순창지역의 민박이나 팬션, 숙박업소 등의 예약이 끝난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에 출전한 선수단 응원을 위한 학부모들도 순창을 대거 찾을 것으로 전망돼 스포츠 마케팅 효과는 더 늘어날 것으로 순창군은 기대하고 있다.

 순창군에서도 대회 유치에 그치지 않고 경기장 정비와 시설 보완 등 경기 진행에 차질과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순창군은 올해 국제대회는 물론 전국 및 도 단위 대회 등 38개 경기 유치를 확정하고 더 많은 대회를 유치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2월에 순창에서 열리는 대규모 스포츠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많은 분이 순창을 찾아 골목상권까지 살아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스포츠 대회를 더 유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