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인기’
진안군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 ‘인기’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2.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복잡하고 어려운 생활 속 세금고민을 무료로 상담해주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해 납세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된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금 고충이 있지만 경제 여건으로 전문적인 세무 상담서비스를 받기 힘든 납세자들에게 지역에서 활동 중인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로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다.

 현재 진안군에는 전주에서 회계사무소를 운영 중인 최창근, 김정두 세무사가 제2기 마을세무사로 위촉되어 활동 중이다.

 이들 세무사는 지방세 및 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관련한 복잡한 주민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고, 지방세 관련불복 청구도 무료로 지원 해 준다.

 납세자는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상담이 필요하면 마을세무사 사무소로 직접 찾아가 조언을 들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화 한 통으로 전문적인 세금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마을세무사 제도' 뿐 아니라 지방세의 고충민원 처리 및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납세자보호관 제도'도 계획 중이다"며 "앞으로도 납세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따뜻한 세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을세무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세정팀(063-430-2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