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지원 시동
익산시,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지원 시동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2.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미래 교육도시 육성을 위한 2018년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지원 사업에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달 혁신교육특구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한 해 동안 혁신교육특구 지역교육공동체로 함께 할 마을학교 20개소를 선정하는 등 혁신교육을 위한 4개 분야 20개 사업의 준비를 마쳤고, 일선 학교의 원어민 보조교사 확대·지원에 적극 나섰으며, 장학재단의 첫 사업인 '익산의 빛' 지원사업도 공모에 나서면서 첫 단추를 꿰었다.

 이어 코딩교육의 의무화에 발맞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학생 코딩캠프와 학부모 코딩교육을 개최함으로써 선도적인 교육시책을 추진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코딩캠프는 다음달 20일부터 23일 4일간 모현도서관에서 학생(초등학생3∼6학년)과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피지컬 컴퓨팅·로봇·드론 코딩 등의 체험형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 학부모 특강도 병행하여 코딩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주환 익산시 교육정보과장은 "익산시 교육발전 5개년계획에 따른 주요 역점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더불어 수요자 중심의 교육복지사업, 청소년 활동 지원·교육환경 인프라 지원을 강화하는 등 본격적인 교육지원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행복한 교육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캠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로 신청가능하며, 접수신청 순으로 선정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