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2018 군민과의 열린 대화’ 마무리
박우정 고창군수 ‘2018 군민과의 열린 대화’ 마무리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1.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정 고창군수가 새해를 맞아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군정을 실현하기 위한 '군민과의 열린 대화'를 마무리했다.

 '군민과의 열린 대화'는 지난달 17일 공음면을 시작으로 지난달 30일 흥덕면까지 14개 읍면을 모두 순회하여 추진됐다.

 이 기간 동안 군의 주요성과와 올 한해 군정 비전을 군민들과 공유하고, 14개 읍면에서 진행되는 주요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으며, 지역별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군 주요사업부서 간부공무원들이 배석해 주민들의 다양한 현장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 점도 군민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경로당, 기업체, 귀농·귀촌가정 등 주요 민생 현장도 방문해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 공감과 이해를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끌어올리고 화합의 계기를 마련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우정 군수는 "군민들과 만남을 통해 애로사항과 발전적 의견을 수렴하고 진정으로 군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면서 주민 자치역량을 끌어올리고 체감하는 군정을 펼쳐가고 있다"며 "지역별 현안에 대한 건의사항은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꼼꼼히 살펴 지역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은 총 300여건으로 군은 담당부서별 현장 확인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들은 후 지속적인 관리와 후속조치로 문제해결을 통한 주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할 계획이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