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 특별장학금 전달
임실군 애향장학회, 특별장학금 전달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1.3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애향장학회(이사장 심민)는 2018학년도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김현(19)학생에게 특별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의 주인공인 김 현 학생은 넉넉치 않은 가정형편때문에 이모와 이모부의 보살핌 속에 학업에 매진,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에 진학하게 됐다.

 그동안 임실관내 고등학교에서 서울과 경기지역 등 전국의 명문대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했으나 서울대 합격은 이번이 처음이다.

 군 애향장학회는 장학금 전달과 함께 김현 학생이 서울에서 잘 생활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서울장학숙과 임실군 애향장학회 서울장학숙 제도를 안내했으며, 향후 애향장학금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 및 독지가들이 김현 학생을 후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심 민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학업에 매진해 서울대까지 진학하게 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서 대학 생활을 잘 보내길 하는 마음을 모아 특별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 현군은 “인간질병의 근원을 공부하여, 고통받는 사람에게 헌신하고자 ‘뇌과학자’라는 목표를 세웠다”며 “무엇보다도 믿고 지원해주신 이모와 이모부와 장학금을 주신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