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형건설기계 면허취득 교육생 모집
완주군 소형건설기계 면허취득 교육생 모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1.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

 25일 완주군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조작기술 미숙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 무면허 사고로 인한 형사적 책임을 방지하고 안전한 농작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지원 기종은 3톤미만 지게차, 굴삭기 및 5톤미만 스키로더다.

 지원자격은 완주군에 실제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지게차의 경우 자동차운전 면허(1종보통)가 필요하다.

 각 기종별 면허취득에 필요한 기간은 2∼3일이 소요된다.

 특히 완주군은 2월∼5월중 위탁기관과 교육일정을 조율해 교육생이 원하는 날에 교육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580명을 교육했으며, 올해도 교육수요가 많아 1,3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90명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

 희망자는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63-290-330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농업현장에서 실질적인 기계의 작동요령과 응급처리 요령 등을 몰라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논두렁 조성, 농작물 퇴비시용, 농산물 운반 등 농작업 현장에 굴삭기와 지게차 등의 활용도가 점가 증가추세에 있으므로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