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완주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1.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25일 완주군은 소중한 학습 자원인 평생학습 동아리를 발굴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29일부터 분야별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8명 이상의 완주 군민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로서,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이 이뤄지는 동아리여야 한다.

 지원분야는 학습·나눔형, 지역사회 나눔형으로 두개 분야다. 학습·나눔형은 학습 과 지역사회 재능 나눔을 연계하며, 지역사회 나눔형은 지역사회 재능 나눔(공연발표, 전시 및 체험 부스 운영 등) 활동을 말한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이 사업계획에 포함돼야 하며 2018년 평생학습축제 참가가 필수다.

 완주군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 동아리는 동아리별로 최고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자부담 10% 이상이다.

 또한 평생학습 관련 사업과 평생학습축제 참여 등 지역사회의 학습공동체로서 다양한 재능 나눔과 활동을 펼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와 동아리 소개서, 회원명단,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내달 8일까지 완주군 교육아동복지과 평생학습팀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완주군 홈페이지(http://www.wanju.go.kr)에서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완주군 평생학습팀(063-290-2283)으로 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