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노후불량 농촌주택 개량 추진
김제시 노후불량 농촌주택 개량 추진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건축과는 농촌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주택개량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택개량사업은 총사업비 60억 원으로 100동이 지원될 예정으로, 농촌지역에서 본인 소유의 노후 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주민, 농촌거주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로서, 주택융자 신청일 이전 도시지역의 주택을 처분해 관련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하고 주택신축 완료 후 주택 취득일 이전에 농촌지역으로 주민등록법에 따라 전입신고를 완료할 수 있는 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지역은 읍 면 지역과 동지역 중 주거, 상업, 공업지역 외의 용도지역으로, 융자대상은 단독주택의 연면적 150㎡ 이하이지만 취득세 및 5년간 재산세 면제는 주거전용면적 100㎡ 이하여야 하며, 대출금리는 고정 연 2%, 변동금리 중 사업대상자가 선택할 수 있고, 상환기간은 1년 거치 2019년 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상환이다.

 한일택 김제시 건축과장은 “주택개량사업 대상자가 2월9일까지 읍면동에서 신청을 하면, 시에서는 실태조사를 거쳐 2월에서 3월경 대상자 선정을 완료할 방침이며, 노후하고 불량한 농촌주택을 적극적으로 개량해 더욱 내실있는 농촌주거여건 개선과 도시민 농촌유치 및 농촌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축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