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설맞이 선물전’ 개최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설맞이 선물전’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1.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설맞이 명절 선물전’을 개최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현철)는 24일 익산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설맞이 명절 선물전’을 개최했다.

 ‘설맞이 선물전’은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 우선구매 정책의 일환으로 작년 말 익산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열린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상담회’에 이어 두 번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 동그라미플러스,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해올, (유)우리함께할세상, 네시간장터협동조합 등 12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시청 전 부서 구매담당자 및 사업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각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물품 상담 및 구매를 지원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참여를 독려함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윤리적 소비문화를 공공분야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했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확대를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시킴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넓게는 지역 선순환구조의 소비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