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어내기 논란’ 잡음 무성한 전북경찰청 인사
‘찍어내기 논란’ 잡음 무성한 전북경찰청 인사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8.01.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찰에서 단행한 정기인사가 ‘찍어내기’ 인사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가중될 전망이다.

 정기인사를 앞두고 특정 계급에 대한 기준이 급작스럽게 바뀌었기 때문이다.

 19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이번 정기인사를 앞두고 지난 11일 공문으로 희망자에 한해 근무지 이동 희망자 지원을 받았다.

 지방청 소속 계장과 팀장급 가운데 현 보직 1년 이상 재직자에게 인사내신서를 제출하게 했다.

 하지만 나흘 뒤인 지난 15일에 기준이 돌연 바뀌었다.

 현 보직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경정 전원이 의무적으로 인사내신서를 내도록 했다.

 현재 자리에 머무르는 ‘유임’을 선택하면 2·3차 희망 근무지를 써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희망자에 한해 받으려 한 인사내신서를 재임기간과 계급 등을 명시해 의무지원하게끔 기준을 뒤바뀐 것이다.

 기준이 바뀐 내부지침에 들어맞는 직원은 12명에 불과했다.

 이후 강인철 전북경찰청장이 포함된 인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경정 3명이 자리를 옮기게 됐고 이중 홍보실 A 경정도 짐을 쌌다.

 인사내신서에 ‘유임’을 택한 경정 중 A 경정만 본인 의사와 다르게 다른 보직으로 이동한 것이다.

 이를 두고 내부에서는 A 경정을 내쫓기 위한 인사라는 말까지 흘러나왔다.

 실제 A 경정은 인사위 개최 전 전북경찰청에 대한 일부 언론의 ‘특혜 의혹’ 관련된 비판 보도를 막지 못해 질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인사권자인 청장 눈 밖에 난 A 경정이 문책성 발령을 받은 것 아니냐는 뒷말이 내부 곳곳에서 나왔다.

 경찰 관계자는 “A 경정 보직이동은 강인철 전북청장을 비롯한 인사위원회에서 평가를 거쳐 공정하게 결정된 것이다”며 “인사 대상자들의 역량과 자질 등을 고려한 인사다. 인사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말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