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선언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 선언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1.1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18일 오전 11시10분께 정론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개혁신당(가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유 대표는 “건전한 개혁보수와 합리적 중도의 힘을 합쳐 정치의 혁신을 바라는 국민의 여망을 부응하고자 한다”며 통합을 선언했다.

 이어 “통합개혁신당은 지금까지 우리 정치에 없었던 새로운 정당이 될 것”이라며 “진영 논리에 빠져 권력만 탐하는 기득권 보수와 수구적 진보를 물리치고 나라를 지키고 민생을 돌보는 정치 본연의 책임을 다하는 정치세력이 되겠다. 유능한 대안정치를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국정의 모든 과제에 대해 통합개혁신당은 우리의 원칙과 우리의 대안을 먼저 제시할 것”이라고도 했다.

출범한 지 8개월에 접어든 새 정부와 자유한국당에도 날을 세웠다. 안·유 대표는 “지난 8개월의 혼선은 집권세력이 얼마나 무능하고 오만한지 확실하게 보여줬다“며 ”정권을 넘겨준 낡고 부패한 보수야당은 반성도, 책임도, 비전도 없이 국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고 있다“고 양측을 동시에 비판했다.

 특히 정부가 주장하는 일자리 정책을 겨냥해선 “소득주도성장이라는 환상에 사로잡혀 국민세금으로 공무원 일자리를 만드는 사이에 청년실업은 IMF 위기 이후 최악”이라며 “중부담 중복지 원칙을 지키지 않고 증세 없는 복지라는 허구에 매달리는 것은 이 정권이 그렇게 비난하던 박근혜 정부와 똑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오늘의 한국정치는 낡고 부패한 기득권 보수, 무책임하고 위험한 진보가 양 극단을 독점하면서 진영의 논리에 빠져 있다”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함께 만들 통합개혁신당은 한국정치를 바꾸는 새로운 정치세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구태정치를 결연히 물리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통합과 개혁의 정치, 젊은 정치, 늘 대안을 제시하는 문제해결 정치를 해내겠다”고 선언했다.

 향후 통합개혁신당은 국가 안보를 강조하겠다고 예고했다. “안보불안은 휴전선 이북의 북한 핵과 미사일로 유발된 것인데, 문재인 정부는 주도적 해결의 의지와 역량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며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전쟁 억제와 북핵문제 해결을 대북정책과 외교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