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강화
전주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강화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1.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의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방역체계를 강화했다.

 전주시는 17일 덕진구청 3층 상황실에서 완산·덕진구청과 33개 동 주민센터의 농가 모니터링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AI방역교육을 실시하는 등 AI 유입 차단 방역에 발벗고 나섰다.

 주요 교육내용은 ▲방역취약지역에 대한 임상예찰 및 방역실태 지도·점검에 관한 사항(공통) ▲산닭집· 가든형식당·식용란수집판매상 관리에 대한 사항(구청) ▲소규모농가 관리에 대한 사항(동 주민센터) 등이다.

 이와 함께 AI 발생에 대비해 보다 신속한 정보공유 및 상황대처가 가능하도록 SMS를 통한 담당자간의 연락체계를 구축해 AI발생 대응 및 방역체계 유지시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주시는 이어 앞서, 지난해11월 20일부터 AI방역대책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 거점소독초소 1개소를 운영하고 축협공동방제단을 통해 만경강 및 전주천변을 소독하는 등 차단방역과 함께 AI확산 방지를 위해 연말연시 대규모행사인 제야축제까지 취소하기도 했다.

 노한형 친환경농업과장은 “체계적인 방역체계 구축과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AI 차단방역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